생활꿀팁

카톡 친구추천 안뜨게 이렇게 할 수 있었구나!

꿀팁 모음소 2022. 1. 13. 17:51

카톡을 사용하다가 친구추천 목록을 보신 적 있으시죠? 친구추천에는 아는 사람 혹은 모르는 사람이 추천으로 뜨셨을 겁니다. 모르는 사람인데도 불구하고 친구추천으로 뜨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도 카톡을 사용하다가 궁금해지더라고요.

 

저처럼 궁금하신 분들을 위하여 친구추천이 뜨는 이유와 안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뜨게 하는 방법은 3초도 안 걸리니 보시면서 따라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카톡 친구추천 뜨는 이유

1. 상대방 핸드폰에 내 번호가 저장되어 있는 경우

상대방의 핸드폰에 내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다면 친구추천으로 상대방이 뜰 수가 있습니다.

나는 상대방 번호가 없더라도 상대방한테는 내 카톡 프로필이 뜨게 됩니다. 그래서 내 친구추천에 상대방이 뜨게 되는 것이죠.

 

2. 서로 친구 추천 허용을 설정해 둔 경우

친구 추천 허용을 상대방과 나 둘 다 해놨을 경우에는 친구추천 목록에 뜰 수 있습니다. 지인과 친구로 있는 사람이나 약간의 접촉이 있었던 사람을 추천해 줄 가능성이 큽니다. 

 

3. 내 카톡 아이디를 상대방이 저장했을 경우

kakaotalk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개인마다 카톡 아이디가 존재합니다. 카톡 아이디는 상대방이 카카오톡 앱 상단에 있는 검색에서 내 아이디를 검색해 친구를 추가하는 경우에도 추천으로 뜰 수가 있습니다.

 

4. 단톡방에 같이 있었더 경우

단톡방에 같이 있었던 적이 있다면 그 사람이 친구 추천에 뜰 수 있습니다. 접촉이 있었기 때문에 친구 추천을 해주는 것이겠죠?

 

카톡 친구추천 안뜨게 하는 방법

카톡 친구추천

친구추천이 뜨는 게 싫으신 분들은 비허용을 이용해 추천을 안뜨게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아래에 뜨는 창에서 '친구 관리'를 눌러줍니다.

 

친구추천 허용 설정

그다음 화면에서 '친구 추천 허용'이 보이실 거예요.

허용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노란불이 꺼지도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친구 추천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 번만 눌러주면 되니 아주 간단하죠?

 

간단한 방법이지만 방법을 모르면 설정하기 어려우실 수도 있어요. 그러니 친구 추천을 받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눌러주세요:D

 

<다른 글 더 보기>

 

인스타 현활 끄는 법 3초면 됩니다.

인스타그램도 페이스북처럼 상대방이 현재 활동 중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상대방이 몇 분 전에 활동을 했는지, 지금도 하고 있는 지를 알 수가 있어요. 하지만 이 기능을 부담스

daily-honeytip.tistory.com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취소 3초면 끝나요.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리고 나서 '내릴까? 말까?' 고민하신 적 있으시죠? 저 역시도 그런 적이 많았어요. 게시물을 삭제하기엔 아깝고 올리기엔 별로인 거 같고. 이럴 때는 '인스타 게시물 숨

daily-honeytip.tistory.com